불도저 등 건설 중장비(1억5000만 달러).
75g)은 36만6000원으로 전일보다 2000원 올랐던 22일 이후 보합세를 유지했다.한 돈 36만6000원…국내 소매 40만원 넘어금리인하 기대 영향…신규 투자 신중해야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 가격이 국내외에서 오르고 있다.
3일 미국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금 현물 장중 최고 거래 가격은 온스당 2136.은행권 관계자는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꾸준했으나 최근 들어 거래가 주춤하다.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기준 금 1돈(3.
연준이 기준금리를 인하해 달러가 약세를 나타내면 달러와 대체 관계에 있는 금 가격이 오름세를 보인다.금은 달러와 함께 대표적인 안전자산으로 꼽힌다.
그는 내년 하반기 금 가격 상단은 온스당 2150달러까지 열릴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미 금 가격이 크게 오른 만큼 신규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조언도 있다.조합원 간 갈등까지 불거지며 의사결정이 늦어지자 결국 현대건설은 2일부터 해당 현장 공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조합 측이 공사비 인상안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한 것이다.공사비가 대폭 올라 분양가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분양 시장이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신년사에서 도심 주택 공급 확대 의지를 밝혔지만 정작 서울 재건축·재개발 현장에서는 공사비 분쟁이 격화하고 있다.분양 일정이 미뤄지며 공사비 지급이 안 되고 있다며 유치권 행사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Flink :
Link :